2018/01 (2) 썸네일형 리스트형 [UE4] VR 컨트롤러 IK 캐릭터 설정 Pawn 클래스에 scene component 추가후 카메라, 모션 컨트롤러 컴포넌트 등 추가 VR환경이 아니면 3인칭 템플릿 캐릭터 부모소켓에 카메라를 고정해 사용할 수 있다. HTC VIVE 와 같이 위치 트래킹이 가능한 HMD의 경우 지정된 위치에서높이만큼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 일어서서 사용하는 경우 카메라는 바닥에 위치해야 한다. 앉아서 HMD를 사용하는 경우 시작시 HMD 의 원점을 조정해 준다.아래의 경우 시야에 맞게 조정 애니메이션 플루프린트작성애니메이션의 경우 이벤트 그래프에 Blueprint Update Animation 이벤트가 주기적으로 발생되는데, 해당 루틴에서 좌우팔의 transform 정보를 저장하고, 실제 애님그래프에서 해당 값으로 본애니메이션을 처리해주면 된다... [UE4] 관람자 화면 1. 렌더타겟 생성 2. SceneCapture2D 블루프린트 생성MeshCompDrawFrustumCaptureComponent2D 3. CaptureComponent2D 의 Texture Target 에 렌더타겟 설정 4. 관람자 화면설정 : 렌더타겟, 모드 설정 5. 캐릭터 화면을 그대로 관람자 화면으로 보내고자 할 경우캐릭터 카메라에 Child Actor Component 추가하고, 액터 클래스를 2번에서 생성한 SceneCapture2D 로 설정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