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

(5)
Boost 라이브러리 빌드 boost 1.68 > bootstrap.bat b2 빌드> b2 --prefix=C:\Boost toolset=msvc variant=debug,release runtime-link=static,shared 옵션 --prefix=인스톨 디렉토리 설정기본은 c:\Boost , /usr/local --exec-prefix=--libdir=--includedir=기타 파일들도 설치 디렉토리를 지정 가능. 기본값은 prefix 하위 각 폴더 --stage빌드시 컴파일된 라이브러리 파일이 설치될 폴더기본은 현재폴더/stage --clean 속성toolset : 컴파일러 설정, vs의 경우 msvc 또는 msvc-version 사용.toolset=msvctoolset=msvc-14.1 variant : 빌드 종류..
[Unity] AssetBundle 에셋을 에셋번들에 할당 에셋 선택해 인스펙터에서 에셋 번들 생성하거나 기존 번들에 할당하면 해당 에셋은 에셋번들에 마킹된 것으로 처리된다.에셋번들은 폴더같은 계층 구조로 생성이 가능하며, 에셋번들 할당시 "상위이름/하위이름" 형태로 마킹하면계층구조로 만들어진다. ex) mybundle/material 스크립트에서 에셋 번들로 할당public class CreateAssetBundles{[MenuItem("Assets/Assign AssetBundle")]static void AssignAsset(){// 선택된 에셋Object[] assets = Selection.GetFiltered( typeof(Material), SelectionMode.DeepAssets); // SelectionMode// Un..
[JavaScript] Promise, async/await Promise 비동기 작업을 처리할 Promise 리턴 함수 작성function doAsyncFunction() {return new Promise( (resolve, reject) => {시간이 걸리는 작업 작업 완료 후 resolve() 를 호출해 준다.resolve( outData ); 작업이 실패한 경우 reject() 를 호출해 준다.reject( errData );});} then() 을 사용해 처리 결과 받는 두가지 방법 1. then() 호출시 두인자( resolve(), reject() ) 를 전달doAsyncFuntion().then( (outData) => {resovle() 결과 처리}, (errData) => {reject() 결과 처리}); 2. reject()는 catch() ..
WebXR + three.js XR navigator.xr 지원여부 검토 if( navigator.xr && XRSession.prototype.requestHitTest ) { // XRDevice 얻기 } else { // 미지원 브라우저 } XRDevice // XRDevice 얻기 this.device = await navigator.xr.requestDevice(); // canvas 생성하고, 출력을 위한 xr 컨텍스트를 얻는다. var outputCanvas = document.createElement('canvas'); var ctx = outputCanvas.getContext('xrpresent'); XRSession // XRSession 얻기 const session = await this.device.reque..
배치파일 set [변수=[문자열]] : cmd 환경변수/a : 오른쪽에 있는 문자열이 수식임을 표시. 계산된 결과가 변수에 할당됨/p : 사용자 입력. 문자열은 사용자에게 표시할 문자열이며, 입력된 값이 할당됨 cmd /c : cmd 실행후 터미널 종료/k : cmd 실행후 프롬프트 표시 start : 지정한 프로그램이나 명령을 별도의 창에서 시작"제목"/d "경로"/b : 새창을 띄우지 않음 call : 배치파일에서 다른 배치파일을 호출 내부변수%CD%%DATE%%TIME%%RANDOM% : 0~32767 일괄변수 확장구문%~1 : %1에 대해 확장 명령 사용%~f1 : %1을 정규화된 경로로 반환%~d1 : %1의 드라이브 문자만 반환%~p1 : %1의 위치만 반환%~n1 : %1의 파일 이름만 반환%~x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