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

(5)
[git] git 주요 명령 목록 만들기 저장소 만들기 git init 리모트 저장소 복제 git clone 원격 저장소 정보 git remote -v 원격 저장소 연결 git remote add : 저장소 이름의 기본값은 origin 원격 저장소 변경 git remote rename git remote remove 저장소에서 가져오기 git fetch : 단순 가져오기 git pull : fetch와 merge '저장 워킹 디렉토리 - 스테이징(Index) - 커밋 - 원격저장소push 스테이징 변경사항 전체 스테이징 추가 git add . git add * 특정 파일 스테이징 추가 git add 파일 삭제 git rm git rm -f git rm --cached : 스테이징에서 삭제하나 파일은 남겨둠 파일 이동(파일명 변경) git..
[Unity] AR Foundation Package AR Foundation기존 AR 환경을 멀티플랫폼으로 지원하기위해 ARInterface 를 사용했는데, 2018.1 버전에 AR Foundation Package가 포함되어 있다고 해서 관련 내용을 확인.ARInterface의 업데이트가 오래전에 멈춰 있더니 해당 프로젝트가 합쳐진게 아닌가 싶다.아무튼, ARUtility에서 시작해 AR Foundation 으로 이름도 변경되고, 계속 업데이트는 하고 있긴 하지만 현재는 1.0.0-프리뷰 버전이다. AR Foundation 패키지는 AR을 포함한 환경인 XR api를 랩핑한 패키지이며, 실제 각 플랫폼의 XR 플러그인 패키지를 함께 설치해야 한다.각 AR 플랫폼의 지원범위와 마찬가지로 아래와 같은 기능을 지원한다. - 평면 인식- 포인트 클라우드- 레퍼..
[Unity] 유니티용 DLL 유니티 DLL 만들기 VSFile > New > ProjectVisual C# > Class Library 참조추가솔루션 익스플로러 Add Reference Program Files\Unity\Editor\Data\ManagedUnityEngine.dllUnityEditor.dll 코드작성using System;using UnityEngine; namespace DLLTest {public class MyClass { }} 설정, 출력파일 복사응용프로그램 설정대상프레임워크은 사용할 api 셋에 따라 선택해 준다. 기본적인 UnityEngine.dll 클래스들만을 사용Unity 3.5 .net subset Base Class Libraries UnityEditor.dll 사용Unity 3.5 .net fu..
[Unity] VR 환경 끄거나 켜기 Player Settings > XR Settings Virtual Reality SupportedVirtual Reality SDKs 추가끄는경우 SDK 에 None 등록 using UnityEngine.XR; void Start() {StartCoroutine( VRSetting("OpenVR", true);} IEnumerator VRSetting( string sdkName , bool flag){XRSettings.LoadDeviceByName(sdkName);yield return null;XRSettings.enalbed = flag;}
[Unity] AssetDatabase AssetDatabase using UnityEditor; 메뉴 설정 선택된 에셋 처리 : Selection 클래스 [MenuItem("Assets/Test/Function")]public static void Function(){// 선택된 오브젝트, 여러개 선택시 처음 선택한 에셋이 activeObject 에 설정됨.UnityEngine.Object object = Selection.activeObject;int id = object.GetInstanceID();Debug.Log( "id="+id+", name="+object.name); // 여러개 선택시 아래 속성이나 함수를 사용// Selection.assetGUIDs - 선택된 에셋들의 GUID 배열// Selection.GetFil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