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real

[UE4] 디버그 로그 출력

chance 2017. 11. 13. 11:53

참고 : https://wiki.unrealengine.com/Logs,_Printing_Messages_To_Yourself_During_Runtime#Related_Tutorial



로그표시 콘솔

> showlog


기본 카테고리 로그

카테고리명 : LogTemp

UE_LOG(LogTemp, Warning, TEXT("message"));



Verbosity Levels

Fatal

Error

Warning

Display

Log

Verbose

VeryVerbose


CompileTimeVerbosityLevels

NoLogging : Fatal

All : VeryVerbose



별도 카테고리 정의

(.h)

DECLARE_LOG_CATEGORY_EXTERN( CategoryName, VerbosityLevel, CompileTimeVerbosityLevel)


(.cpp)

DEFINE_LOG_CATEGORY(CategoryName);



로그출력

UE_LOG( CategoryName, VerbosityLevel, TEXT("MESSAGE"));

UE_LOG(CategoryName, Level, TEXT("MESSAGE: %s"), *Actor->GetName());




화면상에 로그 출력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