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Blocks
http://www.codeblocks.org/downloads/binaries
아래 표시된데로 잘 모르겠으면 두번째 codeblocks-13.12mingw-setup.exe 를 다운로드 받는다.
설치~
mingw path 설정
Codeblock설치폴더\MinGW\bin 폴더를 환경변수 PATH에 등록한다.
wxWidgets
이미 빌드된 바이너리도 제공하는데, 뭐 mingw도 설치했겠다 한번 빌드해보자~
https://wiki.wxwidgets.org/Compiling_wxWidgets_with_MinGW
소스를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해제해 적당한 위치에 복사~
CMD로 wxWidgets폴더\build\msw 위치로 이동.
다중작업은 -j4 와 같이 -j 옵션을 주면 된다.
전체를 하나의 라이브러리로 빌드하고 싶으면 MONOLITHIC=1 옵션을 사용한다.
어찌되었든 오래 걸린다. 디버그 바이너리까지 2번 해야한다는…-_-;;
으어 4코어 옵션으로 빌드 했더니 cpu가 풀~
빌드된 결과는 wxWidget폴더\lib\gcc_dll\
wxFormBuilder
http://sourceforge.net/projects/wxformbuilder/
폼디자인에 사용되는 RAD툴이다.
다운로드 후 설치~
Code::Blocks 설정하기
실행하면 이미 설치된 컴파일러들을 확인하고, 기본 컴파일러를 지정할 수 있다.
컴파일러 설정
Menu>Settings>Compiler settings
MinGW가 포함된 버전이라 별도로 컴파일러 설정을 해줄 필요는 없다.
만약 기존의 컴파일러를 설정하는 경우 GNU 컴파일러를 COPY해서 추가하고,
PATH정보를 넣어주면 된다.
wxFormBuilder 등록
Menu>Settings>Environment
확장자 핸들링에서 fbp파일을 associated application으로 등록해 준다.
요렇게 해두면 fbp 파일을 클릭하면 알아서 wxFormBuilder를 띄워준다.
수많은 템플릿~
wxWidgets project 선택.
프로젝트 정보
GUI를 위한 빌더를 선택한다.
wxSmith는 플러그인으로 기본 포함되어 있다.
wxFormBuilder를 다운받아 설치했으므로 해당 항목 선택.
wx환경변수 설정
환경변수는 Menu>Settings>Global variables… 에서 설정가능하다.
해당 환경변수 값이 아직 설정되어있지 않으므로 해당 값을 설정하라는 팝업이 뜬다.
base에 wxWidgets폴더 위치를 설정한다.
컴파일러~ 및 출력 폴더
빌드한 wxWidgets 라이브러리에 대한 설정 정보를 체크해야한다.
빌드할때 사용한 옵션과 동일하게 설정한다.
빌드해보니 성공~
fbp파일을 더블클릭하면 wxFormBuilder가 실행되어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다.
버전탓인지 codeblocks에서 생성한 fbp가 예전 형식이라며, 변경을 요구한다.
아무튼 이곳에서 디자인을 입맛에 맞게 변경하고,
Menu>File>Generate Code 를 통해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된다.
기존 버전과의 문제인지 ui를 변경하면 일부 메쏘드가 정의되지 않았다고 에러가 난다.
샘플에서는 wxMessageBox가 그러한데, #include <wx/wx.h> 를 추가하면 에러는 사라진다.
'시스템 > 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WSL2 개발환경 설정 (0) | 2023.12.27 |
---|---|
배치파일 (0) | 2018.08.02 |
MBR to GPT : 파티션 변환하기 (0) | 2018.07.13 |
VS2017 OFFLINE 레이아웃 (0) | 2017.12.02 |
svn 서버 설치 (0) | 2017.09.24 |
파워쉘 원격 접속 (0) | 2017.02.22 |
윈도우 소프트 라이선스 도구 (0) | 2016.01.10 |
이것저것 레지스트리 (0) | 2015.09.14 |
윈도우7 무선랜카드 SoftAP 설정 명령 (0) | 2014.04.16 |
터미널서비스 admin 접속 (0) | 2012.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