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환경에서 cocos2d-x 3.0 이클립스 설정
0. cocos2d-x 다운로드 및 설치
1. android빌드를 위해 ndk, androd sdk, ant 설치.
2. 환경변수
cocos2d-x는 위 항목을 환경변수에서 찾는데 아래 이름으로 찾으므로,
해당 이름으로 환경변수 등록.(환경변수 등록하지않고, setup시 입력할 수 있으나 구찮음)
NDK_ROOT
ANDROID_SDK_ROOT
ANT_ROOT
3. python 설치 : 콘솔명령과 빌드커맨드가 python으로 되어 있어 설치해야 함.
4. 설정
cocos2d-x 폴더로 이동 후 setup.py 실행
(윈도우 installer로 python이 설치되면 py파일을 직접 실행가능..)
설정은 별게 없고, 각 path정보 설정하는 것임.
cocos2d-x 폴더는 COCOS_CONSOLE_ROOT 라는 환경변수로 자동 등록됨.
5. 프로젝트 만들기
커맨드라인에서 cocos 라고 쳐보면 cocos 커맨드라인툴이 실행됨.
자세한 커맨드의 설명은 \cocos new --help 형태로 알아볼수 있음.
생성.
cocos new 프로젝트명 -p 패키지명 -l cpp -d 디렉토리
6. 이클립스 실행
7. libcocos2dx import
File>Import>Android>Existing Android Code Into Workspace
아래 폴더 선택.
MyProject/cocos2d/cocos/2d/platform/android/java
8. Project Import
7과 동일한 방법으로 아래 폴더 선택.
MyProject/proj.android
9. C/C++ 프로젝트 변경
프로젝트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New>Other>C/C++>Convert to a C/C++ Project(Adds C/C++ Nature)
Project type에서 Makefile project 선택 후 Toolchains는 -- Other Toolchain -- 으로 선택.
10. CDT 빌더 등록(append buildCommand)
.project 파일에 아래 내용 추가
<buildCommand>
<name>org.eclipse.cdt.managedbuilder.core.genmakebuilder</name>
<triggers>clean,full,incremental,</triggers>
<arguments>
</arguments>
</buildCommand>
.project 에서 아래 링크 제거
Classes, cocos, extensions
11. 프로젝트 설정 Project>Properties>C/C++ Build
Builder Setting : Uncheck 'Use default build command'
Build command : python ${ProjDirPath}/build_native.py
12. 링크설정 Project>Properties>C/C++ general>Paths and Symbols>Source Location
Link Folder
/Project/Classes
/Project/cocos2d/cocos
13. 기본 path 설정 Paths and Symbols>Includes
GNU C++ 에 NDK PATH 추가
${NDK_ROOT}/platforms/android-19/arch-arm/usr/include
14. 빌드 하고~ adb로 올리면 끝.
여기까지는 기본 빌드 환경인데, 개발환경 설정은 실패......
오류가 있으면 adb로 업로드 자체가 안되니 일단 오류검사 끔.
Project>Properties>C/C++ General>Code Analysis>Use project settings
Uncheck 'Syntax and Sematic Erros'
이러면 일단 기본적인 수정 및 빌드, 업로드 모두 되는 상태.. 하지만 이렇게 개발하기에는 당연 무리..
실제 개발은 Visual studio 2012 이상에서 해야 될 듯....
이클립스는 빌드와 java측 개발만.....
이클립스만으로 개발환경을 만들어 보려 했으나 실패~~~무언가 찝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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