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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real

[UE4] 마우스 입력

마우스 관련 처리

컨트롤러

Mouse Interface 항목에서 Show Mouse Cursor, Enable Click Event, Enable Mouse Over Event 활성화


Player Controller를 상속받은 컨트롤러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

Tick 별로 마우스 위치 계산 및 클릭시 처리



입력액션을 유지해 처리하기


Gate 를 사용해 매 Tick 당 open 여부를 판단하게 한다.

Get Hit Result Under Cursor by Channel 함수로 Hit 값을 얻고 Player Controller 의 Move to Hit Location 을 호출해 캐릭터를 이동시킨다.



캐릭터

마우스 이동시 처리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가져와 커서 Hit 값을 가져온다.



샘플에서는 Hit 결과의 Location과 Normal 값으로 캐릭터의 하위 컴포넌트인 Cursor to World 컴포넌트(데칼)의

위치를 변경하고 있다.


Hit한 Actor를 가져와 Actor 의 Get Component by Class 함수로 메쉬 변경 등 작업도 가능. 




만약 마우스가 카메라 컨트롤을 위해 사용되고 있는 경우나 VR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카메라의 방향으로 선택된 위치를 검출해야 한다.

카메라 Forward Vector를 가져와 2000 앞쪽으로 Trace 한다.






게임모드

Classes 항목에 Player Controller Class, Default Pawn Class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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