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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real

[UE4] 폰트

폰트

콘텐츠브라우저에 Font import


임포트된 폰트 페이스를 기본 폰트로 사용하여 새로운 폰트 애셋을 만드시겠습니까?


폰트페이스,폰트애셋 생성됨.


폰트 에디터

폰트 애셋 편집

폰트 패밀리 등록 : 일반, 볼드체 등

Font Cache Type : Runtime, Offline


UMG

Font 항목에서 해당 폰트지정


텍스트렌더러

Text Material

텍스트 매터리얼을 만들기 위해서는 폰트 캐쉬 타입이 Offline 이어야 한다.


폰트에디터

기존 폰트 애셋을 복사해 새로 추가하고, 해당 폰트 애셋의 캐쉬 타입을 Offline으로 변경한다.

폰트 텍스처 생성

디테일 Import Options

Use Distance Field Alpha 체크


애셋메뉴 - 리임포트


다시 텍스트 렌더러로 돌아와 기존 설정된 폰트 매터리얼(DefaultTextMaterialOpaque)을 찾아 복사해 원하는 폴더로 이동.

간단한 구조라 직접 만들어도 됨.






해당 매터리얼을 열어 Font노드를 새로 작성한 폰트애샛으로 지정




한글의 경우

Offline 폰트 애셋 생성 후 Import Options 

Chars에 코드 목록을 넣어야 한다.


코드 목록을 넣고, 폰트 height 지정 및 Texture Page Width, Texture Page Max Height 를 설정해 하나의 텍스쳐에 해당 코드 목록이 모두 나오도록 수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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