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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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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script 모듈화 패턴 prototype 을 이용한 패턴일반적인 방식으로 동일하게 사용되는 내용을 prototype에 정의해 불필요한 메모리 할당을 막게 된다. MyPackage.MyClass = function() {// 멤버 어트리뷰트this.object1 = something;this.object2 = {key1: value,key2: value,} }; MyPackage.MyClass.prototype = {constructor: MyPackage.MyClass, // 공통 멤버 정의memeber: function() {}}; 즉시실행 함수를 이용한 패턴크게 prototype 방식을 즉시실행 함수로 한번더 감싼 형태로 this를 붙이지 않은 객체들과 내부 기능처리 함수들을 캡슐화 하는 효과가 있다. MyPackage.M..
VSCode 웹 디버깅 Live ServerDebugger for Chrome Live Server 기본포트 : 5500 launch.json { // IntelliSense를 사용하여 가능한 특성에 대해 알아보세요. // 기존 특성에 대한 설명을 보려면 가리킵니다. //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830387을(를) 방문하세요. "version": "0.2.0", "configurations": [ { "type": "chrome", "request": "launch", "name": "localhost에 대해 Chrome 시작", "url": "http://localhost:5500", "webRoot": "${workspaceFolder}", "source..
openssl * openssl.cnf 경고 발생하는 경우 해당 위치 지정set OPENSSL_CONF=c:\apache\conf\openssl.cnf 개인키 생성 : 일단 -des3 옵션없이 생성한다.> openssl genrsa -out server.key 2048 csr : 원하는 알고리즘으로 csr 생성기본(sha1)> openssl req -new -key server.key -out server.csr sha256> openssl req -new -sha256 -key server.key -out server.csr Common Name : 도메인 or ip 주소 입력 자체서명 인증서 생성> openssl x509 -req -days 365 -in server.csr -signkey server_rsa.ke..
MBR to GPT : 파티션 변환하기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deployment/mbr-to-gpt 윈도우10 1703 이상부터 지원.(버전은 시작버튼->설정->시스템->정보 에서 확인) 디스크 정보 파악c:\> DiskPartDISKPART> list disk 유효성 검사c:\> mbr2gpt /validate /disk:0 /allowFullOS디스크에 분할된 논리 파티션이 있다던가 하면 유효성 검사가 실패하게 된다. 복구 파티션이 있는 경우 backup/restore privileges 에러가 발생( 에러코드 0x514)하는 경우 CMD를 관리자모드로 실행시켰는지 확인. c:\>mbr2gpt /convert /disk:0 /allowFullOS 제약사항에는 디스크에 3개의 파티션이 존재..
시골집 싱크대 조립하기 작년에 시골집 수리하면서, 싱그대 조립한 사진들이 있어 이제서야 정리. 원목상판, 문짝, 합판들은 철천지에서 구매, 문짝은 별도 사이트에서 구매~ 화물택배로 받았다.시골집이라 별도의 서랍장 등은 구매하지 않고, 단순한 모양의 수납장으로 통일 했다. 일단 도면을 잘 그려서 주문~ 상판수납장 벽면(하,뒤,좌,우) 합판은 15T, 18T 로 코팅 합판이면 된다. 뒷면은 얇은 합판을 사용해도됨.수납장 상단은 합판이 아닌 버팀용 각목(아래 사진 참조)선반용 합판싱크대 다리 문짝문짝용 경첩나사못 : 직결 접시머리나사못 : 일반 둥근버리 피스다보 : 싱크대 선반용홀커터 : 싱크볼 구멍내기 투명 실리콘 씽크수전싱크볼싱크볼 고정용 철물 앞면은 코팅되어 있고, 싱크볼이 들어갈 부분은 사이즈에 맞게 커팅되어 있다. 뒷면은 ..
[UE4] 이미지 파일 동적으로 로드하기 참고 : https://wiki.unrealengine.com/Asynchronous_Image_Loading_from_Disk 이미지 동적 로딩관련해서 위 위키에 잘 정리되어 있다. 동일한 내용이지만 관련 내용을 순서에 따라 정리해본다. 모듈이미지를 동적으로 불러오기 위해서는 ImageWrapper, RenderCore 모듈이 필요한데,RenderCore에는 버텍스, 텍스처, 버퍼, 렌더링 관련 기능을 제공하고, ImageWrapper는 이미지의 포맷과 raw 데이터 관련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프로젝트의 .Build.cs 에 모듈을 추가한다. Private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ImageWrapper", "RenderCore"}); 관련헤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