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의 이야기/DIY

익스팬시스에서 액세서리 구매기

루미아 820 무선 충전 케이스와 추가 배터리가 필요해서 국내를 뒤져보니

당연히 파는 곳이 없다. 아마존을 뒤져보니, 저렴한 가격은 영국에서 미국을 거쳐 배송되는 기나긴 배송기간….

다른 물건들은 구매대행에 비해 장점이 별루 없어 그냥 익스펜시스를 이용해 구매하게 되었다.

   

충전케이스와 추가배터리, 화면보호필름을 장바구니에 담고~ 결재~

영수증 및 메일 전달받을 기본정보와 배송정보, 카드 정보를 넣고 주문하면 된다.

배송정보는 한글로 적어도 익스펜시스 코리아에서 주문 시 영어로 바꿔주는 듯..

   

   

익스펜시스 구매야 그다지 특별한 것 없고, 결재가 Visa,Master 만 결재되므로 해외 사용 가능한 카드로 구매해야 한다.

   

구매 후 이 메일로 구매내역과 익스펜시스에서 요청한 페덱스 배송상황 통지 메일이 날아온다.

홍콩의 경우 픽업 후 광저우의 아시아 지역 물류창고로 이동한 뒤 새벽 비행기로 한국에 들어온다.

(페덱스의 아시아지역 물류창고가 광저우에 있다)

   

배송상황에 발송일과 예상 배달일이 표시된다.

   

세부 운송 내역을 보면 목요일 발송한 물건이 금요일 오후 최종 배달을 위해 국내 택배사에 전달되어 있다.

   

운송 내역을 보면, 한국 도착 후 통관에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림을 알 수 있다.

페덱스에서 세관신고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요청하는데, 이와 관련한

개인 고객 정보 동의서가 이메일로 전달된다.

   

동의서에 주민번호와 서명 후 다시 스캔해서 전달된 이메일로 답장해 주었더니 통관 절차가 진행되었다.

(세관 업무시간 내에 답장을 해줘야 통관이 이루어진다.)

   

관부과세 관련 처리도 이때 이루어지는데, 15만원 미만의 경우 면세이므로

신경쓸일이 없다.

(모든 물품이 면세는 아니고, 술이나 담배, 향수 등 일부 품목은 가격에 상관없이 과세대상 이다.)

   

   

세금이 있는 경우 인터넷뱅킹, 카드 등으로 세금 내고 물건 사용용도 등을 개인 사용 용도로 답변해 보내면 바로 통관절차가 진행된다.

   

통관 절차를 거치고 나면, 국내 배송이 시작되는데, 지역에 따라 페덱스가 직접 배송하거나 타 택배사를 통해 전달되기도 한다.

여기가 경기도라 그런지 최종 배달을 위해 에이전트로 전달되었다고 표시되어 있다.

   

이렇듯 제품 배송 시작 후 하루면 한국에 들어오고, 국내 배송도 대부분 하루에 이루어지니 주문 후 2~3일이면 배송이 이루어지게 된다.

   

우어! 정말 좋은 세상에 살고 있긴 하다.

   

페덱스는 기본적으로 주중 배송이므로, 주말(토요일)에는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냥 월요일쯤 오겠거니 하고 있었는데, 현대택배가 똭~

   

   

   

국내 배송 시 택배사를 이용해 전달되는 경우 이런 점이 좋다.. 주말에도 온다~

   

이상 구매기 끝…

아직 무선 충전기가 없어 사용 못하는 중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