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에는 UStruct 를 간단히 문자열과 객체간에 변환할 수 있는 유틸리티를 제공하고 있다.
모듈추가
Build.cs 파일에 json 관련 모듈을 추가한다.
PrivateDependencyModuleNames.AddRange(
new string[]
{
.
.
"Json",
"JsonUtilities",
.
.
}
);
ustruct 선언
USTRUCT(Atomic, BlueprintType, Category="Sample")
struct FMyData
{
GENERATED_BODY()
UPROPERTY(BlueprintReadOnly, DisplayName="Name")
FName Name;
UPROPERTY(BlueprintReadOnly, DisplayName="Message")
FString Message;
}
USTRUCT(Atomic, BlueprintType, Category="Sample")
struct FMyMessages
{
GENERATED_BODY()
UPROPERTY(BlueprintReadOnly, DisplayName="Messages")
TArray<FMyData> Messages;
}
UStruct to JsonString
// 구조체 값 할당
FMyMessages Messages;
FMyData Data1, Data2;
Data1.Name = "chance";
Data1.Message = "hello";
Data2.Name = "chance";
Data2.Message = "world";
Messages.Add(Data2);
Messages.Add(Data1);
// 구조체를 json string 으로 변환
FString JsonString;
FJsonObjectConverter::UStructToJsonObjectString(Messages, JsonString);
JsonString to UStruct
FMessages Messages;
FJsonObjectConverter::JsonObjectStringToUStruct(JsonString, &Messages);
'프로그래밍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UnrealEngine Win64 Installed build (0) | 2024.03.05 |
---|---|
[UE] RunUAT(Unreal Automation Tool) 관련 파라미터 (0) | 2024.01.31 |
[UE4] 이미지 파일 동적으로 로드하기 (0) | 2018.07.05 |
[UE4] 언리얼 엔진 빌드 (1) | 2018.06.01 |
[UE4] Dedicated Server (0) | 2018.05.31 |
[UE4] Using Static Library (0) | 2018.03.16 |
[UE4] VR 컨트롤러 IK (0) | 2018.01.24 |
[UE4] 관람자 화면 (0) | 2018.01.04 |
[UE4] 동적 텍스처 (0) | 2017.12.18 |
[UE4] 디버그 로그 출력 (0) | 2017.11.13 |